제주도 착한가격업소란?
제주도 착한가격 업소란 인건비 상승,재료비 상승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양질의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고 있는 사업장 중에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선정한 업소를 말합니다.
오늘은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선정기준, 선정절차, 혜택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선정기준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선정기준 요약
- 지역평균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최근 가격인하한 업소 포함)
- 깨끗한 업소(위생모범업소), 종사자 친절도
- 정부정책 이행업소(원산지표시제,전통시장상품권 등)
- 봉사실적, 에너지절감실적 있는 업소
2023년도 신규 제주도 착한가격업소는 총 41곳이며, 2022년 이후로 재지정된 업소는 총 96곳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일단 해당 음식의 지역 평균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업소 또는 최근에 가격을 인하하거나 동결업소 등은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장 청결도와 종사자 친절도 역시 중요한 평가요소입니다. 아울러 각종 원산지표시제, 전통시장상품권 가능 업소 등 정부정책과 적극 호응하는 업소가 유리합니다.
음식 위생모범업소이거나 최근 3년 이내 지역사회 봉사실적, 에너지절감실적이 있는 경우에도 가점을 받습니다.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바로가기☞※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현황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선정절차
가격 30점, 위생청결 25점, 품질서비스 40점, 공공성 5점
제주도 착한가격업소는 1년의 2번 나누어(상반기,하반기) 착한가격업소 모집공고에 응한 업소를 대상으로 평가단에서 현지실사 평가를 하게 되며 평가결과를 가지고 최종적으로 선정합니다.
2023년 착한가격업소
음식점 선정업체
이미용 선정업체
숙박업 선정업체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바로가기☞제주도 착한가격업소 혜택
착한가격업소 지원혜택
- 상수도 사용요금 매월 최대 50톤(6만8천원)까지 감면 혜택
- 전기요금 20만원 지원 1회
- 가스요금 50만원 지원 1회
- 해충방역 지원 1회
- 지역화폐 ‘탐나는 전’ 결제 시 10% 할인 혜택 제공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선정이 되면 명패와 선정서를 교부받습니다. 또한 매월 최대 50톤까지 상수도 사용료를 감면해주며, 업소별 맞춤형 물품 또는 종량제봉투를 제지원받습니다.
그 외 중소기업육성기금의 경영안정자금 대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전기요금 및 가스요금 지원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