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 저장 인쇄 5분만에 해결

Date:

Share post: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택담보대출을 받는다거나 정부보조금을 받는다거나 여러가지 일로 우리는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 제출할 일이 생기곤 합니다. 

저도 대출을 받으려고 처음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을 받아봤습니다. 그런데 주민등록등본을 시간과 돈을 들여가면서 행정복지센터를 가는게 아까웠습니다.

그러던 중, 주민등록등본도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유레카! 

그래서 오늘은 5분만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과 pdf로 저장하는 법, 인쇄 등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지금부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바로가기☞

1. 검색창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검색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2. 들어가셔서 ‘발급하기’를 눌러줍니다.

주민등록등본발급

3. 발급형태는 과거 이사기록/세대구성정보/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공개여부를 고를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4. 출력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PDF

출력방식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 온라인발급(제3자제출), 등기보통우편, 일반보통우편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바로가기☞

고르셨다면, 민원신청하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5. 주민등록등본 PDF로 저장하는 법

주민등록등본 PDF 저장

오른쪽 상단에 ‘인쇄’를 누르시면 ‘대상’에 ‘PDF로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주민등록등본을 PDF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각종 민원서류 모음 글.ZIP

소상공인 도시가스요금 분할 납부 난방비 부담 완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 Advertisement -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