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 신림역 ‘묻지마 칼부림’사건에 이어 분당 서·현역 인근에서도 유사 사건이 발생한 뒤 호신용품 관련주 주가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유사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호신용품 방검복 구매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난 4일에는 서울 잠실역, 한티역 등 주요 범행 장소가 예고되면서 시민들의 불안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투자자의 관점에서 호신용품 관련주 TOP4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신용품 관련주 TOP4
호신용품 관련주는 생각한거보다 많습니다. 웰크론,한컴라이프케어,아즈텍WB,제이오,에스원,AK홀딩스 등 잘 모르시는 기업도 많으실겁니다.
웰크론-호신용품 대장주
웰크론은 방위사업,침구사업,폐기물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1년 방탄복을 처음 출시하면서 방위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국내 최초 방탄·방검 조끼 개발 및 해양경찰청 납품, 경찰청에 방검·방탄복을 공급하는 등 방호복 기업 중 국내에서는 선도업체이면서 호신용품 대장주라 할 수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한컴라이프케어는 재난 상황에서 작업자의 생명을 보호하는 목적으로 피복류,호흡기,헬멧,장화,장갑 등 개인용 안전장비를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한컴라이프케어의 제품은 군,경찰,소방용 안전장비를 위주로 방위사업청,질병관리청 등 정부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아즈텍WB
아즈텍WB는 보호복 및 산업용 섬유 소재 및 패션 의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아즈텍WB는 과거 아르모프가 신체 방어 특수 보호복을 개발하였을 때 기술 제휴를 맺었었습니다. 또한 아즈텍은 사이로스펀 방적법을 이용한 초고분자량 폴리올레핀과 천연섬유를 함유하는 밤검복 제조방법의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원
에스원 회사는 ‘종합 안심솔루션 회사’로 주요 사업으로는 시큐리티 서비스와 인프라 서비스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시큐리티 서비스 사업이 유,무선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첨단 보안기기와 관제센터, 출동요원을 연결시켜 범죄 및 사고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호신용품 관련주는 아니지만, 전문가들은 방검복이나 호신용품의 경우 사실상 마땅한 관련주가 없어 CCTV 관련주의 경우 치안서비스 수요가 늘면서 장기적으로 수혜를 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