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약 지우는법
쉽고 빠르게 지우기”
안녕하세요! 머니카피입니다. 저는 염색을 한 뒤에 군데군데 뿌리염색을 해야할때면 미용실을 가지 않고 집에서 염색약을 사다가 하곤 합니다. 근데 집에서 염색을 하다보면 가끔 피부에 묻거나 옷, 심지어 방바닥까지 묻는 경우가 있는데요.
잘못 묻은 염색약은 마르기 전에 빠르게 염색약을 지워야 다 지워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염색약 지우는법 관련해 빠르게 지우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부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법
1. 염색약을 온수로 빨리 씻어냅니다.
염색약을 바르고 두피나 피부에 염색약이 묻게 된다면, 염색약이 피부에 스며드는 것을 막기 위해 빠르게 온수로 씻어내야 합니다. 염색약이 마르게 되면 지워내기가 힘들어서 여러번 문질러야 합니다.
2. 베이킹 소다와 레몬즙을 희석해서 문지릅니다.
베이킹 소다가 그릇을 닦는 주방세제로 많이 이용되는데, 알고보니 염색약에 있는 활성 성분을 분해해준다고 합니다. 베이킹 소다와 레몬즙을 희석해서 피부에 문질러주면 염색약이 쉽게 지워집니다.
만약 베이킹소다가 없다면, 베이킹소다가 함유된 치약을 사용해서 염색약을 지워도 됩니다.
단, 피부가 예민한 얼굴 부위에는 자극이 심할 수 있으니 물을 섞어서 써주시거나 얼굴은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3. 식초를 소량 발라 문지릅니다.
식초는 염색약 뿐만 아니라 각질까지 제거해 새로운 피부를 돋아나게 해준다고 합니다. 식초를 염색약 묻은 부위에 소량 발라서 문질러주면 빠르게 염색약을 지울 수 있습니다.
단, 식초는 산성이라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소량만 사용하시고, 손과 같은 예민하지 않은 피부에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여 지우기
대부분의 염색약에 올리브 오일을 바르면 염색약 성분이 분해되어 피부에서 깔끔히 지워집니다. 올리브 오일 뿐만 아니라, 베이비 오일 또는 오일 기반 보습제를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올리브 오일은 예민한 피부에도 쓸 수 있어서 염색약을 피부자극없이 지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5. 주방 세제와 세탁 세제를 섞어 문지르기
이 방법은 가장 나중에 취해볼 방법입니다. 앞 방법을 썼는데도 염색약이 지워지지 않는다면, 주방 세제와 세탁 세제를 섞어서 타올에 살짝 묻혀서 착색된 부분에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옷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법
옷에 염색약이 묻었다면, 헤어스프레이를 이용해 염색약을 깨끗이 지울 수 있습니다. 헤어스프레이를 염색약이 묻은 얼룩 부위에 뿌린 후 살살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알코올 성분이 염색약의 색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헤어스프레이가 없다면 알코올 성분의 소독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바닥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법
피부나 옷에 묻은 경우보다 방바닥은 부담이 적은 편인데요. 바닥에 염색약이 묻었을 경우 알코올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화장솜이나 면봉에 알코올을 묻혀 닦아준 뒤 타올로 닦아내면 됩니다.
그래도 염색약이 지워지지 않는다면 아세톤을 활용해 같은 방법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단, 아세톤은 부식성이 있는 액체이기 때문에 바닥재에 따라 바닥이 변색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